오랜 기간 왕세자(웨일스 왕자)였던 찰스 3세가 5월 6일 대관식을 개최하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뒤를 잇습니다. 찰스 3세의 대환식은 런던 웨스트 민스터 사원에서 열릴 예정이며, 매우 성대하게 열립니다.
찰스 3세
찰스 3세는 1948년 11월 14일 생입니다. 1958년 웨일스의 왕자이자 체스터 백작이 되었습니다. 왕립 공군에서 대학 항공대대에 복무하였으며 1971년부터 1976년까지 5년 동안 왕립 해군에 복무했습니다. 1981년 세기의 결혼식을 거행했습니다. 다이애나 스펜서부인과 결혼하여 두 아들, 웨일스 왕자 윌리엄과 서섹스 공작 해리 왕자를 얻었습니다. 1996년 이 부부는 이혼하였고 세기의 결혼식이 막을 내렸습니다. 2005년 찰스 3세는 차밀라 파커 볼즈(Camilla Parker Bowles)와 결혼하였습니다.
찰스 3세가 왕세자로서 너무나 유명하게 알려질 정도로 오랫동안 봉사한 후계자였습니다. 웨일스 왕자 즉, 왕세자가 된 이래로 영국 왕좌에 오른 가장 나이 많은 왕입니다.
찰스 3세는 왕세자시절, 수없이 많은 공식 해외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2011년 한 해만 600회 이상의 공식업무를 진행하였고, 2022년 여왕이 돌아가시기 전 20여 년 동안 약 1만 회가 넘는 공식 업무를 여왕을 대신하여 수행하였습니다.
2018년 영연방 정부 수반은 회의에서 찰스3세가 여왕 다음으로 영연방의 차기 수장이 될 것이라고 결정했습니다.
****영연방 나라들 : 스코틀랜드, 호주, 바부다, 바하마, 방글라데시, 바베이도스, 벨리즈, 보츠와나, 브루나이, 카메룬, 캐나다, 키프로스, 도미니카, 피지, 감비아, 가나, 그레나다, 가이아나, 인도, 자메이카, 케냐, 키리바시, 레소토, 말라위, 말레이시아, 몰타, 모리셔스, 모잠비크, 나미비아, 나우루, 뉴질랜드, 나이지리아, 파키스탄, 파퓨아 뉴기니, 르완다, 세이트키츠 네비스, 세인트 루시아, 세인트 빈센트 그레나딘, 사모아, 세이셸, 시에라리온, 싱가포르, 솔로몬제도, 남아공, 스리랑카, 스와질란드, 탄자니아, 통가, 트리니다드 토바고, 투발루, 우간다, 바누아투, 잠비아
대관식 일정 및 장소
영국 정부는 대관식에 정부가 자금을 지원하기 때문에 게스트 명단을 정할 명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초대 명단을 대략 2000명으로 제한했습니다. 찰스의 예복은 새로 만들지 않고 이전 대관식의 것을 재사용합니다. 카밀라의 예복 역시 재사용합니다만, 몇 가지 수정작업을 합니다.
이번 대관식에 무려 1700억의 예산이 사용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왕실을 향한 여러 여론은 전보다 더 악화되고 있습니다. 이미 2018년 영연방 의회는 찰스 3세를 차기 국왕으로 인정한 바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탈 조짐이 있는 몇 나라들을 포함하여 다시 결속을 다지고 왕실에 대한 악화된 여론을 돌려 지지도를 높여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습니다.
일정 및 장소
2023년 5월 6일 웨스트민스터 사원
예산 : 1700억
대관식 거행 형식 : 1천년 전 방식 재현 (1066년 웨스트민스터사원에서의 첫 대관식을 재현)
세부일정
- 거리 행진 : BST10:20(KST 저녁 6:20) : 국왕과 왕비는 버킹엄 궁전을 출발하여 몰과 화이트홀을 지나 의회거리를 따라 의회 광장의 동쪽과 남쪽을 돌아 웨스트 민스터 사원의 그레이트 웨스트 도어에 도착합니다. 약 2.29km의 거리를 행진합니다.
- 수도원으로 행렬 : 바하이, 불교, 힌두교, 자이나교, 유대교, 시아파 및 수니파 무슬림, 시크교, 조로아스터교 공동체의 지도자와 대표자들이 이끕니다.
- 왕과 왕비 사원도착 : BST11(KST저녁7시) 직전에 도착하여 행렬을 정렬합니다.
댓글